경기-성남-2021-00020에서 

뚱이&밤이가 된 이야기

입양 스토리

뚱이는 신랑의 동생과 동생의 친구가 구조하게 된 강아지입니다. 서울 왕십리 번화가의 버스정류장 근처 전봇대에서 강아지 낑낑거리는 소리를 들었다고 합니다. 강아지가 있을 법한 장소가 아닌데 계속 낑낑거리는 소리를 듣게 되어 주변을 뒤져보았고, 롯데백화점 쇼핑백 안에 까맣고 작은 강아지 한 마리가 있었다고 해요. 처음 발견한 것은 동생의 친구였는데, 친구가 안고 있으면 계속 낑낑거렸고 신랑이 동생이 안고 있으면 낑낑거림을 멈추어 결국 신랑 집으로 오게 되었습니다.

뚱이가 저와는 8개월령부터 알고 지내며 함께 산책과 여행도 다녔고, 3살 때부터 함께 살게 되었어요. 그렇게 저는 뚱이와 가족이 되었습니다. 뚱이는 겁이 참 많았는데, 저와 함께 많은 경험들을 하게 되며 조금씩 조금씩 두려움도 극복해 나갔고 저 또한 뚱이로 인해 더 넓은 세상을 보고 알게 되었어요. 코로나바이러스로 팬데믹이 시작되며 이전보다 뚱이와 더 많은 일상을 보내던 중에 경제적으로 어려워져 반려동물을 버린다는 기사를 수없이 많이 접하게 되었어요. 그렇게 “우리가 할 수 있는 것들을 해보자”라며 신랑과 보호소 봉사를 다녔고, 많은 아이들이 자꾸 눈에 밟혀 포인핸드를 종종 보게 되었고, 동물보호단체, 시보호소의 개인봉사자, 개인구조자 등의 SNS 계정을 팔로우 하게 되었습니다. 여느 때와 다르게 눈이 많이 내리던 겨울, SNS를 보는 와중에 성남시 갈현동 뒷산의 들개(야생화된 유기견)가 새끼를 낳았다는 글을 보게 되었고 아이들의 임시보호처를 구한다는 게시글을 보게 되었습니다. 5마리의 남매였는데, 그중 형제자매 사이에 끼지 못하고 기력이 없어 보이는 친구 하나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그 강아지의 눈빛이 뚱이와 닮아있어 마음이 참 안 좋았고, '이 친구가 제일 임보나 입양가기가 어렵지 않을까?' 걱정이 되었습니다. 그렇게 봉사자분께 연락을 드리게 되었고, 밤이를 임시보호하게 되었습니다. 밤이가 집에 오고 얼마 후, 사랑스러운 밤이의 모습과 나름 뚱이와의 호흡을 보며 저희는 입양전제 임시보호로 바꾸게 되었고 임시보호를 시작하고 약 1달 후 저희 넷은 가족이 되었습니다.

예비 보호자들에게 전하고 싶은 메세지


입양을 고민하고 계신다면 품종과 나이, 모색 등 어떠한 프레임에 갇혀 아이들을 보지 마시고, 모든 아이들을 꼭 사랑으로 눈여겨 봐주세요. 사랑으로 모든 아이들을 바라봐 주신다면 아이들의 세상도, 인간인 저희의 세상도 풍요로워질 거예요.


에어로케이항공㈜ Aero K Airlines Co. Ltd.

대표이사 : 강병호
사업자 등록번호 : 274-88-00540
주소 :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오송생명3로 154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 이병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20-충북청주-0518
브랜드샵 문의 : shop@aerok.com

© 2021 Aero K Airlines Co. 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