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릿 출신에서

연아가 된 이야기

입양 스토리

보호소에 가던 날은 폭설이 쏟아지는 한겨울이었죠. 공고 사진을 보면 곧 죽을 것 같아 보여서 기다릴 수 없었어요. 연아는 건강 상태가 매우 나빠서 다른 아이를 데려가라고 권하셨어요. 포기한 건 아니지만 따뜻한 곳에서 밥이나 잘 먹이고 마지막까지 함께 있어 주자는 생각이었죠. 다행히도 연아는 지금까지 건강하게 잘 지내고 있어요. 구조해서 잘 보살펴주신 제주 유기동물 보호소에 감사드립니다. 우리는 먼저 삽살개를 키우고 있었어요. 개를 키운다고 개에 대해 잘 아는 것은 아니었죠. 유기견인 연아(스탠다드 푸들)를 데려오면서 반려견에 관한 공부를 많이 했고, 덕분에 삽살개 선방이에 대한 이해도 더 생겼어요. 두 마리의 대형견을 같이 지내게 하기 위한 리더십을 체득했어요. 산책을 자주 하면서 동네 주민들과 더 (강제로) 친해졌어요. 개 키우는 사람(반려인간)들은 주변 분들께 인사도 더 친근하게 해야 하거든요. 나에 대한 호감이 생겨야 개에 대한 거부감을 완화할 수 있어요. 연아가 오고 나서 산책을 더 자주하고 다리도 튼튼해지고, 돈도 열심히 벌고 있어요. 큰 개는 큰 체력과 큰 지갑이 필요하거든요.

예비 보호자들에게 전하고 싶은 메세지


조금이라도 경험이나 지식이 있으시다면 보호소에 봉사활동을 해보시면서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잠깐 안쓰러운 마음에 결정하시면 힘들어질 수도 있어요. 어떤 반려동물도 경제력, 시간, 체력이 있어야 함께 행복할 수 있습니다. 냉정하게 따져보시고 따듯하게 입양하시기를 바랍니다.


에어로케이항공㈜ Aero K Airlines Co. Ltd.

대표이사 : 강병호
사업자 등록번호 : 274-88-00540
주소 :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오송생명3로 154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 이병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20-충북청주-0518
브랜드샵 문의 : shop@aerok.com

© 2021 Aero K Airlines Co. Ltd. All rights reserved.